위캔드무드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위캔드무드(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스타일링 및 촬영 컨설팅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과 회사 간의 의무, 권리,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여 회원의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게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가 서비스의 인터넷 홈페이지(https://wkndmood.net 이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회원이 이에 동의하면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원이 약관을 상세히 읽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 일자와 변경사유를 밝혀 본 조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그 적용 일자 1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이메일(E-mail), 문자메시지(SNS) 등으로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회원이 연락처를 기재하지 않았거나 변경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울 때에는 홈페이지에 변경 약관을 공지하는 것을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사가 본 조 제3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이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때에는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의 홈페이지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가 요구하면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하며, 이용자가 홈페이지에서 본 약관을 인쇄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① 본 약관에 밝히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을 따릅니다.

②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제2조 제2항의 방법에 따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이용지침을 정하여 이를 제2조 제2항의 방법에 따라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④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등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4조 (이용신청)

① 서비스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웹페이지와 휴대용 단말기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절차를 밟습니다.

② 서비스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제공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한 후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항목을 기재하여 제출하는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위 신청을 승낙하면 체결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① 회사는 회원에게 관련 법령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제한 준수를 위하여 이용 제한이나 등급별 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함은 회사에서 제공하거나 제공할 모든 서비스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3장 서비스 이용]

제7조 (서비스의 제공 내용)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스타일링 및 촬영 관련 컨설팅 서비스

2. 전자상거래 서비스: 회사가 PC와 모바일을 통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스타일링 관련 상품 또는 촬영권 등의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

제8조 (서비스의 제공 기간과 이용시간)

①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은 회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한 날로부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를 종료할 때까지입니다.

②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이용 가능시간이 다르며, 그 내용은 개별 서비스별로 별도 고지합니다.

③ 모든 상담내용은 유사사례로 비식별화되어 홍보·마케팅 목적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9조 (상품의 구매)

① 회사는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스타일리스트의 정보(성명, 경력 등), 서비스 특성, 상품의 세부 정보와 결제 조건 등 관계 법령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② 회원은 상품 구매 전 회사가 제공하는 상세 정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고 신청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 책임입니다.

③ 회원의 실수로 인한 결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④ 구매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제시한 상품의 조건에 동의하고 구매 의사를 표시하면 체결됩니다.

⑤ 회사는 회원에게 다양한 결제 수단(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을 제공합니다.

⑥ 상품 결제와 관련된 정보 오입력 및 그에 따른 손해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의 구매 내역을 마이페이지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열람 가능하도록 조치합니다.

⑧ 미성년자 회원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 구매 시 추후 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필요한 경우 연령 및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상품의 결제)

회원은 상품 결제 시 결제 수단에 따라 결제대행 수수료를 포함한 금액을 납부합니다. 결제 수수료는 결제대행사가 청구하는 비용입니다.

제11조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

①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는 디지털 콘텐츠 및 맞춤형 성격의 무형 상품으로서 「전자상거래법」 및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청약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한 사유는 사전 안내합니다.

② 청약철회가 제한되지 않는 경우, 회원은 공급일 또는 계약 체결일로부터 7일 이내 청약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 시 청약철회 요청 회원에게 관련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관련 법령에 따른 청약철회 가능 기간:

1. 유료 서비스 제공일 또는 계약 체결일로부터 7일 이내

2. 표시 내용과 상이하거나 계약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서비스 제공일로부터 3개월 또는 인지일로부터 30일 이내

⑤ 환급은 동일한 결제 수단으로 진행하며, 불가능한 경우 다른 방법을 제시해 회원 선택에 따릅니다.

제12조 (상품의 하자 등으로 인한 구매 계약 해제·해지)

① 회원은 아래 사유에 해당할 경우 계약을 해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 예정일이 있었으나 제공되지 않은 경우

2. 제공된 서비스에 중대한 하자가 있어 이용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3. 법령 또는 계약에 따라 허용되는 경우

② 제1항에 해당할 경우 회원은 상당한 기간을 정해 회사에 시정 요구를 할 수 있으며, 즉시 제공이 불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무료 제공 서비스 및 비용이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반환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의 귀책사유로 해제·해지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⑤ 그 외 사항은 전자상거래법 등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과 적용일자를 사전 공지합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설비 보수, 점검 등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경우

3. 전기 통신 장애, 정전 등으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4. 외부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계약 종료 등 서비스 유지가 곤란한 경우

5.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회사는 본 조에 따라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 통지하며, 고의·과실이 없는 경우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료, 과오금 환급)

① 회사는 일부 특정 서비스 또는 기능에 대해 유료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료는 개별 약관 또는 별도 신청서 등에서 고지한 바를 따릅니다.

③ 과오금 발생 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급하며, 불가능한 경우 대체 방법으로 회원의 선택을 받습니다.

④ 회사 귀책 사유로 발생한 과오금은 전액 환불하며, 회원 귀책 사유일 경우 환불 수수료 또는 환급 비용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 이메일, 문자 등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수 있으며, 수신 거부는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③ 모든 상담 사례는 개인을 식별할 수 없도록 비식별 처리 후 유사사례, 마케팅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16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①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게시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비방하는 경우

2. 음란, 폭력성, 혐오성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3. 범죄와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타인의 저작권, 초상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회사 방침 또는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6. 승인되지 않은 광고, 홍보 게시물 등

② 회사는 게시물 관련 세부 운영지침을 별도로 제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따라야 합니다.

제17조 (상품의 지적 재산권)

① 회원은 회사를 통해 구매한 서비스 결과물(사진, 스타일링 등)을 개인적인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의 명시적 동의 없이 이를 복제, 배포,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해당 결과물에 대한 저작권 등 일체 권리를 보유합니다.

제18조 (게시물의 지적 재산권)

① 회사가 직접 작성하거나 회사가 저작권을 보유한 콘텐츠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통해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거나 영리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무단 이용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제5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1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따른 수사 목적 또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 등 적법한 절차가 있을 경우 예외로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관련 회원의 불만 사항이 접수되면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신속한 처리가 어려운 경우에는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안내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고의나 과실이 있을 때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정됩니다.

④ 회사는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을 성실히 이행합니다.

제2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타인에게 불쾌감, 수치심, 공포감을 주는 행위

2. 스토킹 등 타인을 괴롭히는 행위

3. 시스템을 우회하거나 비정상적으로 접근하는 행위

4. 허위 정보 입력, 타인의 계정·카드·개인정보 도용

5. 운영자 또는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6. 허위 관계 표기 및 위장

7. 저작권 등 타인의 권리 침해

8. 음란물 게재 또는 유포

9. 허위 정보 유포

10. 미풍양속 위반 게시물 등록

11. 무단 광고성 정보 전송

12. 악성코드, 바이러스 포함된 자료 유포

13. 이벤트 악용을 위한 반복 해지·재가입

14. 기타 불법적 행위

15.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행위

② 회원은 본 약관, 이용안내, 법령, 공지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회사의 업무를 방해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위반 시 이용제한, 해지,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④ 위 조치 시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지하며, 긴급하거나 불가피한 경우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이에 대한 항변권을 가지며, 이의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계약 해지 후에도 이전 계약의 매매사항은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⑦ 해지 시 회사는 관련 거래를 취소하거나 신용카드 결제를 무효 처리할 수 있습니다.

⑧ 해지된 회원은 재가입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제21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이메일,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불특정 다수 회원에게는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 공지사항으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22조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①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그 관리 소홀로 발생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타인에게 ID/PW를 공유하거나 도난 발생 시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하며,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23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개인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최신 정보로 수정해야 하며, 미수정으로 발생한 손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 목적 외로 사용하지 않으며, 법령상 예외에 따라 제3자 제공이 가능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합니다.

④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업무의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은 사전에 고지하거나 동의를 받습니다.

제24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해지 전 모든 거래는 완료 또는 철회되어야 합니다.

② 해지 후 발생한 불이익은 회원 책임이며, 혜택은 회수됩니다.

③ 회사는 위반사항 또는 장기 미이용 회원에 대해 사전 통지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 조치에 대해 회원은 이의 신청할 수 있으며, 정당성이 인정될 경우 즉시 복구됩니다.

⑤ 계약 해지 시 환불은 3영업일 이내 처리되며, 동일 수단으로 불가능할 경우 대체수단을 제시합니다.

⑥ 유료 서비스 이용 후 환불 시, 수익 및 위약금 등을 공제한 후 환급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양도 금지)

회원은 이용 권한 및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6장 손해배상 등]

제26조 (손해배상)

① 회원이 약관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회원은 통상 손해 및 사정을 알고 있었던 특별 손해까지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의 위반행위로 인해 제3자가 회사에 이의제기를 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모든 손해 및 비용(변호사 비용 등 포함)을 부담해야 합니다.

제27조 (면책사항)

① 천재지변,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② 회원 귀책사유로 인한 장애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 분쟁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의 의견은 개인 견해이며, 회사는 고의·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분쟁의 해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 중 분쟁 발생 시 회사와 회원은 성실히 협의하여 해결합니다.

② 협의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른 분쟁조정기구에 중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5년 4월 11일부터 시행합니다.